MY MENU

학습치료

학습치료의 필요성

학습치료는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가치관과 적성에 맞는 꿈과 학습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학습자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건강한 코칭을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상담(학습, 심리, 진로)과 심리검사들을 통하여 명확한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방해 요소들을 찾아서 개선하여 죄적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학습치료의 대상-

  • 시험 불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 학습동기가 부족한 경우

  • 머리는 좋지만 공부 못하는 경우

  • 자신의 적성과 진로가 불확실한 경우

  • 노력은 하는데 성적이 저조한 경우

  • 공부태도와 방법 때문에 부모. 자녀 사이에 갈등이 있는 경우

  • 타인(부모, 과외, 학원 등)에게 의존하며 공부하는 경우

  • 주의력과 집중력이 약해서 공부를 지속적으로 하기 어려운 경우

  • 또래보다 인지, 학습 능력이 저조한 취학 +전 아동


-학습치료의 효과-

  • 학습의지, 동기향상

  • 시험불안해소

  •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됨

  • 스스로 학습법을 익히고 활용함

  • 목표 설정을 통한 학습동기 부여

  • 성적이 향상

  • 자기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창의적 사고력 기름

  • 시간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 형성

  • 생활 전반에 관한 학습멘토 확보

우리는 할 수 있어요! 즐겁게 쉽게 학교공부도 척척! 나도 이제 공부의 신!

학습치료사와 함께해요.

학습장애, 학습부진, 학습지연 등 학업의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인지학습 전문 개별화 프로그램으로 학습능력 수준을 향상시키고 학습집중력, 자기 주도적 학습습관, 학습상황 적응력을 발달시키는 전문적인 인지학습 치료프로그램입니다.

학습치료의 정의

지적 자극이나 발달의 지연 또는 정서적 불안정 등으로 인해 또래보다 잠재적인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기본적인 신변처리 능력과 시각-지각 협응 능력, 기초적인 학습능력(모양, 수, 셈, 문자 등), 문제해결방법을 키우도록 돕습니다. 또한 학습부진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에 영향을 주는 기억력, 주의집중력, 창의적 문제해결과 읽기, 쓰기, 셈하기 등의 기초학습기능 향상뿐 아니라 시험불안, 자신감부족, 사회적 관계증진 등과 같은 심리적 문제까지도 함께 다루어 아동이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습니다.

학습치료의 대상

  • 공부에 흥미나 의욕이 없는 아동

  • 기초학습 부진으로 기본적인 학습이 어려운 아동

  • 책상에 오래 앉아 있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는 아동

  • 산만하여 배운 것을 금방 까먹거나 책상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는 아동

  • 시험불안으로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아동

  • 과목 간 성적의 차이가 심한 아동

지능은 정상범주에 속하지만 미세한 뇌손상으로 인지결함이 있거나 지능은 정상인데 정서적, 환경적인 스트레스로 학습능력이 부진한 아동의 경우 인지학습치료가 필요합니다.

인지학습치료의 분류

인지치료

인지란 우리 아이들이 발달에 맞춰 상황을 지각하고 판단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입니다. 인지치료를 통해 아동의 발달이 현재 어디에 머물러 있는지 먼저 파악하고 한 후 거기서부터 아동의 인지 발달을 촉진시켜 강화하게 됩니다. 인지적인 능력에는 모방, 소근육, 대근육, 동작성 언어, 학습적인 모든 부분이 포함되며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 주의집중 프로그램

  • 개념형성 프로그램

  • 소근육 운동 프로그램

  • 대근육 운동 프로그램

  • 정보처리 및 사고력 프로그램

  • 학습기술 프로그램

학습치료

학습장애, 학습부진, 학습지진 등의 학업상의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표준화된 평가를 통해 아동의 지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습장애를 갖는 아동은 주의집중, 지각, 기억, 사고, 언어와 같은 인지 과정상의 어려움과 읽기 및 이해, 철자 및 문어 표현, 수학 등 학업상의 영역에서, 그리고 상위 인지 전략의 사용, 정서 및 사회성 영역 등에서 일반 아동들과 비교하여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 읽기 프로그램

  • 독해력 프로그램

  • 쓰기 프로그램

  • 산수(수학) 프로그램

시간 구성은 내담자가 가진 어려움의 정도나 치료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체로 주 1회, 회당 50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아동의 경우, 부모-자녀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하여 미술치료 전, 부모상담이 따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판단에 따라 별도의 상담 및 심리검사 등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조이심리상담치료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TEL 032-347-8702)로 운영되고 있습니다.